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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ST1
감정조절의요구 및 규제

1. 고객에게 부정적인 감정을 표현하지 않으려고 의식적으로 노력한다.

TEST2
감정조절의요구 및 규제

2. 고객을 대할 때 회사의 요구대로 감정 표현을 할 수밖에 없다.

TEST3
감정조절의요구 및 규제

3. 업무상 고객을 대하는 과정에서 나의 솔직한 감정을 숨긴다.

TEST4
감정조절의요구 및 규제

4. 일상적인 업무수행을 위해서는 감정을 조절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TEST5
감정조절의요구 및 규제

5. 고객을 대할 때 느끼는 나의 감정과 내가 실제 표현하는 감정은 다르다.

TEST6
고객응대의 과부하 및 갈등

6. 공격적이거나 까다로운 고객을 상대해야 한다.

TEST7
고객응대의 과부하 및 갈등

7. 나의 능력이나 권한 밖의 일을 요구하는 고객을 상대해야 한다.

TEST8
고객응대의 과부하 및 갈등

8. 고객의 부당하거나 막무가내의 요구로 업무 수행의 어려움이 있다.

TEST9
감정 부조화 및 손상

9. 고객을 응대할 때 자존심이 상한다.

TEST10
감정 부조화 및 손상

10. 고객에게 감정을 숨기고 표현하지 못할 때 나는 감정이 상한다.

TEST11
감정 부조화 및 손상

11. 고객을 응대할 때 나의 감정이 상품처럼 느껴진다.

TEST12
감정 부조화 및 손상

12. 퇴근 후에도 고객을 응대할 때 힘들었던 감정이 남아 있다.

TEST13
감정 부조화 및 손상

13. 고객을 대하는 과정에서 마음의 상처를 받는다.

TEST14
감정 부조화 및 손상

14. 몸이 피곤해도 고객들에게 최선을 다해야 하므로 감정적 으로 힘들다.

TEST15
조직의 감시 및 모니터링

15. 몸이 피곤해도 고객들에게 최선을 다해야 하므로 감정적 으로 힘들다.

TEST16
조직의 감시 및 모니터링

16. 고객의 평가가 업무성과평가나 인사고과에 영향을 준다.

TEST17
조직의 감시 및 모니터링

17. 고객 응대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나의 잘못이 아닌데도 직장으로부터 부당한 처우를 받는다.

TEST18
조직의 지지 및 보호체계

18. 고객 응대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 시 직장에서 적절한 조치가 이루어진다.

TEST19
조직의 지지 및 보호체계

19. 고객 응대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고 도와주는 직장 내의 공식적인 제도와 절차가 있다.

TEST20
조직의 지지 및 보호체계

20. 직장은 고객 응대 과정에서 입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와준다.

TEST21
조직의 지지 및 보호체계

21. 상사는 고객 응대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와준다.

TEST22
조직의 지지 및 보호체계

22. 동료는 고객 응대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와준다.

TEST23
조직의 지지 및 보호체계

23. 직장 내에 고객 응대에 관한 행동치짐이나 매뉴얼(설명서, 안내서)이 마련되어 있다.

TEST24
조직의 지지 및 보호체계

24. 고객의 요구를 해결해 줄 수 있는 권한이나 자율성이 나에게 주어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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