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메뉴
센터소개
인사말
주요사업
연혁
조직도
오시는길
알림마당
공지사항
센터활동
노동소식
노동상담
상담 안내
상담신청
찾아가는 상담 신청
심리상담
상담 안내
상담 신청
감정노동 알기
감정노동 자가진단
감정노동 결과확인
프로그램 신청
프로그램 안내
수강신청
노동자 지원
쉼터 안내
작업복세탁소
대관안내
대관안내
대관신청
예약확인
심리상담
상담 안내
상담신청
감정노동 알기
감정노동 자가진단
감정노동 결과 확인
성별을 선택해 주세요.
여성
남성
TEST
1
감정조절의요구 및 규제
1. 고객에게 부정적인 감정을 표현하지 않으려고 의식적으로 노력한다.
1
전혀 그렇지 않다.
2
그렇지 않다.
3
그렇다.
4
매우 그렇다.
TEST
2
감정조절의요구 및 규제
2. 고객을 대할 때 회사의 요구대로 감정 표현을 할 수밖에 없다.
1
전혀 그렇지 않다.
2
그렇지 않다.
3
그렇다.
4
매우 그렇다.
TEST
3
감정조절의요구 및 규제
3. 업무상 고객을 대하는 과정에서 나의 솔직한 감정을 숨긴다.
1
전혀 그렇지 않다.
2
그렇지 않다.
3
그렇다.
4
매우 그렇다.
TEST
4
감정조절의요구 및 규제
4. 일상적인 업무수행을 위해서는 감정을 조절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1
전혀 그렇지 않다.
2
그렇지 않다.
3
그렇다.
4
매우 그렇다.
TEST
5
감정조절의요구 및 규제
5. 고객을 대할 때 느끼는 나의 감정과 내가 실제 표현하는 감정은 다르다.
1
전혀 그렇지 않다.
2
그렇지 않다.
3
그렇다.
4
매우 그렇다.
TEST
6
고객응대의 과부하 및 갈등
6. 공격적이거나 까다로운 고객을 상대해야 한다.
1
전혀 그렇지 않다.
2
그렇지 않다.
3
그렇다.
4
매우 그렇다.
TEST
7
고객응대의 과부하 및 갈등
7. 나의 능력이나 권한 밖의 일을 요구하는 고객을 상대해야 한다.
1
전혀 그렇지 않다.
2
그렇지 않다.
3
그렇다.
4
매우 그렇다.
TEST
8
고객응대의 과부하 및 갈등
8. 고객의 부당하거나 막무가내의 요구로 업무 수행의 어려움이 있다.
1
전혀 그렇지 않다.
2
그렇지 않다.
3
그렇다.
4
매우 그렇다.
TEST
9
감정 부조화 및 손상
9. 고객을 응대할 때 자존심이 상한다.
1
전혀 그렇지 않다.
2
그렇지 않다.
3
그렇다.
4
매우 그렇다.
TEST
10
감정 부조화 및 손상
10. 고객에게 감정을 숨기고 표현하지 못할 때 나는 감정이 상한다.
1
전혀 그렇지 않다.
2
그렇지 않다.
3
그렇다.
4
매우 그렇다.
TEST
11
감정 부조화 및 손상
11. 고객을 응대할 때 나의 감정이 상품처럼 느껴진다.
1
전혀 그렇지 않다.
2
그렇지 않다.
3
그렇다.
4
매우 그렇다.
TEST
12
감정 부조화 및 손상
12. 퇴근 후에도 고객을 응대할 때 힘들었던 감정이 남아 있다.
1
전혀 그렇지 않다.
2
그렇지 않다.
3
그렇다.
4
매우 그렇다.
TEST
13
감정 부조화 및 손상
13. 고객을 대하는 과정에서 마음의 상처를 받는다.
1
전혀 그렇지 않다.
2
그렇지 않다.
3
그렇다.
4
매우 그렇다.
TEST
14
감정 부조화 및 손상
14. 몸이 피곤해도 고객들에게 최선을 다해야 하므로 감정적 으로 힘들다.
1
전혀 그렇지 않다.
2
그렇지 않다.
3
그렇다.
4
매우 그렇다.
TEST
15
조직의 감시 및 모니터링
15. 몸이 피곤해도 고객들에게 최선을 다해야 하므로 감정적 으로 힘들다.
1
전혀 그렇지 않다.
2
그렇지 않다.
3
그렇다.
4
매우 그렇다.
TEST
16
조직의 감시 및 모니터링
16. 고객의 평가가 업무성과평가나 인사고과에 영향을 준다.
1
전혀 그렇지 않다.
2
그렇지 않다.
3
그렇다.
4
매우 그렇다.
TEST
17
조직의 감시 및 모니터링
17. 고객 응대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나의 잘못이 아닌데도 직장으로부터 부당한 처우를 받는다.
1
전혀 그렇지 않다.
2
그렇지 않다.
3
그렇다.
4
매우 그렇다.
TEST
18
조직의 지지 및 보호체계
18. 고객 응대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 시 직장에서 적절한 조치가 이루어진다.
1
전혀 그렇지 않다.
2
그렇지 않다.
3
그렇다.
4
매우 그렇다.
TEST
19
조직의 지지 및 보호체계
19. 고객 응대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고 도와주는 직장 내의 공식적인 제도와 절차가 있다.
1
전혀 그렇지 않다.
2
그렇지 않다.
3
그렇다.
4
매우 그렇다.
TEST
20
조직의 지지 및 보호체계
20. 직장은 고객 응대 과정에서 입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와준다.
1
전혀 그렇지 않다.
2
그렇지 않다.
3
그렇다.
4
매우 그렇다.
TEST
21
조직의 지지 및 보호체계
21. 상사는 고객 응대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와준다.
1
전혀 그렇지 않다.
2
그렇지 않다.
3
그렇다.
4
매우 그렇다.
TEST
22
조직의 지지 및 보호체계
22. 동료는 고객 응대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와준다.
1
전혀 그렇지 않다.
2
그렇지 않다.
3
그렇다.
4
매우 그렇다.
TEST
23
조직의 지지 및 보호체계
23. 직장 내에 고객 응대에 관한 행동치짐이나 매뉴얼(설명서, 안내서)이 마련되어 있다.
1
전혀 그렇지 않다.
2
그렇지 않다.
3
그렇다.
4
매우 그렇다.
TEST
24
조직의 지지 및 보호체계
24. 고객의 요구를 해결해 줄 수 있는 권한이나 자율성이 나에게 주어져 있다.
1
전혀 그렇지 않다.
2
그렇지 않다.
3
그렇다.
4
매우 그렇다.
테스트시작
이전문항
다음문항
이전문항
결과보기